커뮤니티

여행 계약규정 및 여행준비시 유의사항

by gadotour posted Sep 02,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행 계약규정』

1. 여행예약금

 여행자는 전체 여행경비의 20~50%(개별 안내)를 결제하시면 여행 확정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여행취소 수수료

 여행자의 여행취소요청시 아래와 같은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여행출발 10일 전까지의 취소요청시: 여행계약금 전액 환급

- 여행출발 9일~3일 전까지의 취소요청시: 여행경비의 10% 배상

- 여행출발 2~1일전까지 취소요청시: 여행경비의 30% 배상

- 여행출발 당일 취소요청시: 여행경비의 50% 배상

3. 최소 출발인원 규정

 인원미달로 버스로 여행출발이 불가능할 경우 동일한 경비로 7~9인승 승합차량 또는 승용차량으로 여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가도여행은 사전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 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아래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한다.

가.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시: 여행요금의 20%

나. 여행출발 당일 통지시: 여행요금의 50%

4. 여행중 분실사고 발생시 책임

 여행중 발생할 수 있는 분실사고에 대해서는 가도여행과 문화가이드, 버스기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여행계획의 변경 규정

여행지의 상황(교통, 날씨, 자연재해, 지역행사 등)과 문화가이드의 판단에 따라 여행계획은 최초 지급된 여행계획에서 다소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여행자보험

 여행 중 당사에서 주관하는 버스 혹은 승합차량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를 제외한 여행자의 건강, 재산, 사고를 대비한 여행자보험은 개별 가입을 권장하며 가도여행 상담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7. 외부요인으로 인한 여행진행 변동에 관한 규정     

자연재해 등 당사의 과실이라고 볼 수 없는 요인으로 인해 여행계획의 차질이 발생할 경우 여행비를 환급해드리지 않습니다.



『여행준비시 유의사항』

 1. 여권

여권은 6개월 이상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하며 한국 국적자의 경우 90일 미만 별도의 비자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여행 중 여권 분실시를 대비해 1장의 복사본을 준비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환전

 환전은 유로화EUR로 100유로 미만의 화폐단위로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

 호텔이나 식당, 카페 등 에서의 팁과, 화장실 사용을 위해 동전을 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코/ 헝가리/ 영국 등의 여행지는 유로화 사용국가가 아니므로 미리 환전을 해 오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3. 공항이용 주의 사항

 대한민국을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의 승객들은 용기 1개당 100ml(cc)를 초과하는 액체, 젤류, 에어로졸류 물질을 휴대하여 항공기에 탑승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단, 비행중 필요한 의료약품과 영아를 위한 젖병 등에 한해서는 별도의 검사 후 휴대가 가능합니다.

면세점에서 액체, 젤류, 에어로졸 형태의 상품을 구입하셨을 경우 포장을 뜯지 않을 경우 항공기내 휴대가 가능하므로 절대 포장을 열지 마시기 바랍니다.

 4. 복장

 날씨변화가 심한 유럽은 기본적으로 계절에 알맞는 옷 외에도 항상 긴 소매의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알프스 등지의 여행이 예정된 경우 방한복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유럽은 자외선이 강한편이므로 선글라스, 선블록크림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으며 우산은 휴대가 편리한 것으로 늘 지니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5. 호텔

호텔은 특급-일급 (5~3성급)을 이용합니다. (호텔 등급 기준은 지역별, 문화별로 그 기준이 상이하기에 단순 등급비교가 어렵습니다. 가도여행의 자체 등급 평가를 기준으로 계획된 호텔 혹은 동급의 호텔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인 요금은 트윈룸 사용 기준입니다. (트윈룸, 더블룸 선택은 예약시 미리 확인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3인 요금은 Extra bet(간이침대, 쇼파침대) 사용 기준입니다.

호텔팁은 1실당 1~2유로면 적당합니다.

유럽 호텔은 아침식사가 뷔페식이더라도 간소한 경우가 많습니다(특히 이탈리아, 프랑스).

미니바(호텔 객실내 냉장고)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사용을 희망하실 경우 신용카드 등을 통해 보증절차 후 사용하실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유럽의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칫솔, 치약, 일회용면도기 등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샤워크림과 샴프는 비치되어 있으나 개인의 취향에 맞는 것으로 각자 준비하시는 것도 권장합니다.

 6. 식당

 식사 시 음료수는 별도의 기재가 없을 경우 각자 부담입니다.

 채식주의자 혹은 개인 건강상 특정한 식사요법이 필요하신 경우 예약시 별도요청을 부탁드립니다.

 7. 휴대 권장 물품              

                           

신용카드: 유로화를 쓰지 않는 유럽의 국가, 위급시 등을 대비해 신용카드를 준비하시면 편리합니다.

알람이 가능한 시계: 호텔의 아침 기상알람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각자 준비해주세요.

휴대가방: 어깨끈이 있는 것으로 휴대시 가방이 시야에 쉽게 들어오는 가방이 도난 사고 예방에 유리합니다.

유아 안전을 위한 이름표(영문 이름, 국적, 연락처 기재가 가능한 이름표)

우산, 와인따개, 카메라, 모자, 간식, 선글라스, 선블록크림, 수첩과 필기구, 호텔 객실용 실내화